#아스달연대기#파판16#확률형아이템#괴물여관#실내효과음 2024.03.25 WAVEELETTER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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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on your wave, WAVEEL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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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WAVEE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4월 24일 출시
- 파이널판타지 16 '바다의 통곡' DLC 4월 18일 출시!
- 게임 업계,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투명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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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4월 24일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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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4월 24일 출시!
넷마블이 5월달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출시 소식에 이어 4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이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어요!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가 4월 24일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3월 22일, 넷마블은 개발 총괄 장현진 PD와 정승환 사업본부장이 유튜브 영상에 출연하여 출시 일정을 알렸고, 아스달 연대기에 대한 정보를 조금 공개했어요. 장현진 PD는 게임의 특징으로 "세력 간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언급했어요. 그는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환경 변화와 생활 콘텐츠도 함께 소개했는데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아스달 연대기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했죠. 게임 내 아이템들은 확률형 상품으로 등장하지만, 유료 상품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 환원 프로그램'을 소개했어요. 이 프로그램은 게임의 성장에 기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성과를 나누는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 합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는 4월 24일에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 대만, 마카오, 홍콩에 출시될 예정이며, 모바일 외에도 PC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열일하는 넷마블! 과연 그만큼 좋은 결과물로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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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이널판타지 16 '바다의 통곡' DLC 4월 18일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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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8일, 파이널판타지 16 '바다의 통곡' DLC 출시!
4월 18일에는 파이널판타지16의 두 번째 DLC, '바다의 통곡'이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팍스 이스트 2024에서 열린 파이널판타지 세션에서 DLC 출시와 함께 새로운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알바트로스 극장에서 진행된 세션에는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와 쿠지라오카 타케오 DLC 디렉터, 그리고 마이클-크리스토퍼 코지 폭스 현지화 디렉터가 참여하여 '바다의 통곡'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번 DLC인 바다의 통곡은 본편에 등장하지 않았던 소환수 리바이어던을 주제로 한다고 해요. 올 봄에 공개될 예정이며, 클라이브와 소환수 리바이어던의 대결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번 DLC에서는 미시디아라는 신규 지역이 추가됩니다. 미시디아는 푸른 하늘과 풍부한 자연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지역으로, 다양한 마물과 함께 사람이 사는 마을도 존재합니다. 또한, 시간의 제단이라는 새로운 스테이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DLC 출시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6의 1.30 무료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피트와 어빌리티 조합을 저장해 전환할 수 있는 스킬 셋 기능과 컨트롤러 버튼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래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열심히 새로움을 도전하는 파이널판타지16의 새로운 DLC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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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임 업계,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투명성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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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계,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로 투명성 강화
지금 3월 22일 부터 게임 업계에서는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의무적으로 반드시 공개해야 하는 법이 시행됐다고 합니다. 이를 어기면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데요.
이전 넥슨의 확률형 아이템 확률 조작 사건으로 인해 116억이란 과징금을 낸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의 여파로 지난 22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과 시행령 제19조의2를 시행하기로 했어요. 이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 이용자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중에서 결정 요소가 우연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말해요. 이제 게임 사업자는 게임물과 인터넷에 확률형 아이템의 종류와 그 확률 정보를 검색 가능하고 알기 쉽도록 표기해야 합니다.
정부는 이를 감시하기 위해 모니터링단과 신고 전담 창구를 운영할 거라고 해요. 모니터링과 신고를 통해 확률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게임 사업자는 시정요청을 받고, 계속해서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징역이나 벌금 처분을 받을 수 있어요.
유인촌 장관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는 게임 이용자와 게임 사업자 간의 신뢰를 회복하는 기회"라며, "문체부는 게임위와 협력하여 정보가 제대로 공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부디 앞으로는 게임업계와 게임 이용자가 서로를 믿고 신뢰하며 게임을 즐길수 있길 바래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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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ESOUND _ 실내에서 듣는 바깥소리 사운드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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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에서 듣는 바깥소리 효과음 사운드를 제작할 때 tip!
오늘은 실내에서 들리는 바깥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요즘 게임은 점점 발전하면서 다양하고 디테일한 맵이 필요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특히 RPG나 FPS 게임에서는 게임의 배경과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번에는 실내에서 듣는 바깥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면 건물 안에 들어갔을 때오 같은 실내에서 바깥소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설정을 제대로 하려면 소리가 어떤 원리로 변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실내에서 뭔가 어색하고 불편한 소리로 게임을 하는데 방해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실내에서 듣는 바깥소리와 원래 소리를 비교한 것입니다. 두 번째 효과음은 EQ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로우패스 필터를 적용한 것입니다. 이렇게 세팅 한 이유는 소리가 공기를 통해 전달되는데, 이때 중간에 벽이나 문과 같은 장애물이 있다면 소리가 상쇄되기 때문입니다. 고음의 경우 소리가 약해 방해물에 부딪치면 자연스럽게 소리가 상쇄됩니다. 하지만 고음에 비해 강한 소리인 저음은 방해물에 부딪치며 진동을 만드는데요, 그 진동이 방해물 건너편 실내에 있는 사람들에게 들리게 됩니다. 하지만 저음 역시 방해물로 인해 소리가 상쇄되기에 조금 덜 선명한 저음으로 들리게 됩니다. 방해물이 나무, 돌, 철 등의 소리가 전달되는 매개체에 따라 저음이 얼마나 줄어들지는 모두 다르지만 저음도 함께 조절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실내에서 바깥소리를 들을 때 변하는 소리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소리는 상황에 따라 조절되며, 게임의 현실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비교 영상을 통해 소리가 어떻게 바뀌는지 들어보시고 게임 제작에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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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WAVEE GAME
사일스튜디오 _ 괴물여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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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물여관': 괴물과 함께하는 숲 속 경영 모험!
오늘은 '사일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숙소 경영 RPG '괴물여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게임은 '동물의 숲'과 '스타듀밸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플레이어는 숲에서 나무를 베어 가구를 만들고, 손님에게 방을 배정하며, 식사를 준비하며 자신만의 여관을 가꾸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은 괴물과의 상호작용 이라고해요. 플레이어는 괴물을 데리고 사냥, 낚시, 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괴물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괴물과 친해지면 숨겨진 가구 설계도를 받거나, 탐험에 도움 되는 다양한 능력을 제공받게 됩니다. 일손이 모자라면 괴물을 직원으로 들여 일을 맡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괴물은 저마다의 취향을 가지고 있어 여관의 평판을 높이려면 괴물의 취향에 맞는 시설과 요리를 제공하거나,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 괴물을 만족시켜야 다음에도 또 손님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현재 '괴물여관'은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 중인데요. 펀딩에 참여하면, 후원액에 따라 캐릭터 후원자 전용 아이템인 한복, 한옥, 실물 굿즈 등을 받게 되며,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펀딩이 끝나면, 후원자 대상 굿즈가 배송되며, 2025년 3월 앞서 해보기 버전의 게임 코드와 함께 디지털 굿즈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괴물여관'은 내년 3월 스팀에서 앞서해보기로 출시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귀여운 캐릭터들과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펀딩에 참여하여 먼저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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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AVEELETTER 한마디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한주와 함께 WAVEELETTER 14호로 찾아뵀습니다!
최근 들어 게임 관련된 유튜버들 또는 기사들을 보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 업계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 관련 기업들 역시 정말 좋은 게임을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해 주는 것보다는 유저들을 돈벌이로 생각한다는 인식 때문인 것 같은데요. 이러한 서로의 잘못된 인식은 게임의 궁극적인 목적 바로 즐거움을 점점 상쇄시키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아쉽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게임 기업들과 즐기는 유저들이 더욱 끈끈한 신뢰를 가지고 게임 업계가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시작되는 한주의 시작을 응원하며 저희는 목요일 15호로 찾아뵙겠습니다. :) 안녕~~ 🌊✉️
3월까지 저희는 WAVEELETTER 한마디를 통해 약 50여 개의 게임 속 마법 스킬 사운드 샘플팩을 증정해 드리려 해요! 게임 개발을 하시거나 혹은 다른 목적으로도 다양하게 저작권 문제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사운드 에셋이니 많이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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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ESTUDIO waveestudio05@gmail.com 010 - 4497 - 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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